비트겟 트레이더 추천

매일 매일 TOP 트레이더들을 선정하여 이곳에 업로드 해드리겠습니다. 트레이딩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로 문의 주세요. 저희 비트겟코리아에서는 트레이더로 커가실수 있도록 지원 및 하부회원에게도 매달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비트겟 이벤트

미국 첫 비트코인 선물 ETF, 뉴욕증시 공식 데뷔한다

작성자
비트겟코리아
작성일
2021-10-19 11:49
조회
104






 







PS21101900007.jpg
(사진=AFP 제공)

[뉴욕=이데일리 김정남 특파원]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ETF)가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공식 데뷔한다.

18일(현지시간) CNBC 등에 따르면 미국 ETF 운용사인 프로셰어는 오는 19일부터 자사의 비트코인 선물 ETF가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BITO’라는 종목 코드로 거래된다고 밝혔다.

마이클 사피어 프로셰어 최고경영자(CEO)는 “많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과 연계한 ETF를 기다려 왔다고 믿는다”며 “BITO는 증권계좌를 보유하고 주식과 ETF 거래에 익숙하지만 가상자산에 직접 투자하고 싶어하지 않았던 이들에게 비트코인 투자의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ETF는 주식, 채권, 원자재 등의 가격 혹은 이를 기초로 하는 주요 가격지수의 등락에 따라 수익률을 연동해 놓은 일종의 인덱스펀드다. 펀드에 따로 가입하는 절차가 필요 없고 개별 주식처럼 시장에서 쉽게 거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본시장의 혁신으로 손꼽히는 상품이다. CNBC가 비트코인 선물 ETF를 두고 “가상자산 산업의 거대 이정표”라고 평가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번 ETF는 현물이 아니라 선물을 기반으로 하는 것이다. 비트코인 현물에 직접 투자하는 게 아니라 미래의 특정 날짜에 미리 약정된 가격으로 비트코인을 사거나 팔 수 있는 선물 계약을 추종하는 상품이다.

선물 ETF는 현물 가격을 따라가도록 설계된 게 아니기 때문에 장기 투자보다는 단기 투자가 늘어 가뜩이나 변동성이 큰 가상자산 시장이 흔들릴 수 있다는 우려가 일각에서 나오지만, 그보다 현물 ETF 출시로 넘어가는 가교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가 더 크다. 프로셰어 외에 발키리, 인베스코, 반에크 등이 10월 중으로 비트코인 선물 ETF를 내놓을 예정이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2017년 이후 10개 이상의 자산운용사가 신청한 실물 비트코인 ETF를 두고 모두 승인하지 않았다.

제임스 세이파트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애널리스트는 “이번 선물 ETF 승인은 궁극적으로는 현물 ETF로 가는 가교역할을 할 것”이라고 했다.

이같은 소식에 비트코인 가격은 상승하고 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7분 현재 비트코인 1개당 가격은 6만193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24시간 내 기준으로 2% 가까이 오른 수치다.

전체 0